하남시의회 박진희 의원은 하남시 부서별 행정사무감사 첫날인 13일 직접 준비한 PPT 자료를 제시하며 하남시 예산집행 현황 등에 대한 감사를 실시했다.
박진희 의원은 기획예산담당관 소관업무 감사에서 2008년부터 2015년까지 예산조기집행 및 최근 3년간 각 분야별 예산편성 비중 변동내역 등을 보기 편한 그래프로 설명하며 효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을 주문했다.
지난 1991년 4월 하남시의회 개원 이래 시의원이 직접 준비한 시청각 자료로 빔프로젝터를 활용하여 감사를 실시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박의원은 “미사도서관 건립을 위한 올 해 시예산이 없어 국비를 못 받았고, 청소년수련관은 국비 10억이 확보됐지만 내년 30억 확보가 가능함에도 부지가 없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한 박의원은 “시 예산이 부족하지만 용역실시를 위한 예산이라도 편성해서 국비를 받도록 노력해 줄 것”과 “미사지구 공원부지에 청소년수련관 부지가 제9차 지구단위계획에 포함되도록 적극 힘 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승용 의장은 “시의원도 직접 시청각 자료를 준비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데, 집행부의 행감 답변자료는 문제를 파악 할 수 없을 정도로 불성실한 경우가 있다”며, 적극적인 정보제공과 충분한 자료제출을 요구했다.
/김형찬기자hhch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