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3910
하남소방서, '검단산 등산객 36명 구조'
- 지난 2013년도 통계, 겨울철 산악사고 미끄러짐에 의한 사고가 가장 많아..

  2014년 01월 16일 (목) 16:27 김형찬 기자hhchan@naver.com  

하남소방서(서장 음두호)는 지난 2013년 한 해 동안 검단산과 남한산성 등에서 등산객 36명을 구조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3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 출동 35건, 36명을 구조했으며, 기간별로 전체 출동건수의 50% 이상이 겨울철과 3월달에 발생하였다.

 

겨울철 사고의 대다수는 미끄러짐에 의한 염좌사고가 가장 많았으며, 여름철에 주로 조난에 의한 구조 요청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또 산악사고 발생 시 등산객들이 쉽게 위치를 119상황실에 알릴 수 있고, 기초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검단산 4개 등산코스에 산악안내표지판 13개와 구급함 6개를 설치해 산악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하남소방서 119구조대 관계자는 “겨울철 산행 시 스틱과 아이젠 등과 같은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무리한 야간 산행을 피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형찬 기자hhchan@naver.com


양평농협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