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3511
양평군 '찾아가는 복지 감동' 펼쳐
- 25일 용문면 거주 박모씨(76, 뇌병변장애1급) 집에서 쓰레기 2대 분량 수거..

  2013년 02월 28일 (목) 16:02 김재학 기자joktoma61@daum.net  

양평군 행복돌봄과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5일 9개 단체 자원봉사자와 함께 장애독거 어르신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부, 코레일 청룡봉사회, 용문면 사회단체 등 9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용문면에 거주하는 박○○(76세,뇌병변장애1급)어르신은 장애로 인해 손과 발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더불어 ‘쓰레기를 모으는 증상’이 있어 7평 방안에는 13년 동안 모아 뒀던 물건들로 가득 차 있었고 각종 가축들로 인해 거주공간의 위생상태가 매우 불량한 상황이었다.

 

군은 2011년부터 박 어르신의 이야기를 듣고 수차례에 걸쳐 자택을 방문했으나 박 어르신의 거부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지 못해 아쉬워하던 중 25일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말이 있듯이 결국 설득 시켜 복지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용문면 박모 어르신의 집안 구석구석을 말끔히 청소 하고 집안수리도 같이 실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부, 코레일 청룡봉사회, 용문면 각사회단체 등 9개 단체가 참여해 박 어르신의 집안 구석구석을 말끔히 청소 하고 이동목욕서비스 및 집안수리도 같이 진행했다.

 

또한, 무한돌봄센터는 주거환경개선 이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현상황을 유지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기요양등급 신청 등을 통해 방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박 어르신집에서 나온 쓰레기차 2대분의 폐기물 처리는 용문면사무소에서 지원했다.

 

/김재학 기자 joktoma61@daum.net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