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주민등록증 발급을 희망하는 관내 고등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의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 편의 제공에 나선다.
 |
양평읍사무소 직원들이 양평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주민등록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이에따라 군청 고객지원과와 읍.면 주민등록담당자 순번제를 통해 관내 8개 고등학교 가운데 우선 양일, 양평고 2개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해, 지난 7일과 16일 양평고 학생 50여명에게 주민등록증을 발급했다. 오는 23~24일에 양일고를 방문해 발급해 줄 예정이다.
이번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신규 발급대상자인 만17세 이상 고등학생들이 학교수업 및 자율학습 등으로 발급 신청기간을 놓치는 사례가 있어 학생들의 면학분위기 조성과 편의제공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은 양평고 김 모 학생과 담임 교사는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으려면 수업시간에 조퇴를 하고 읍사무소에 직접 가서 발급받아야 하는 등 시간이 많이 소요됐었는데 군에서 직접 학교를 찾아와 발급을 해주니 학생들도 좀더 학업에 열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학교 및 학생들의 호응도를 보고 전체 고등학교 확대 실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dosinwow@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