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실과소별 '2010년도 성과전략 보고회'를 실시하고 있다.
 |
김선교군수가 주민생활지원과에 대한 2010년도 성과전략 업부보고를 받고 있다. |
이번 보고회에는 ‘생태 행복도시, 희망의 양평건설'을 위한 구체적인 비전과 전략을 담아 2010년 성과전략 추진계획, 현안사항, 특수시책 등 군정 전반에 걸친 주요업무를 보고한다.
또한 민선5기 주요정책 및 공약을 업무계획에 반영해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양평군 발전을 더욱 가속화하고 계획된 사업이 적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6일 보고회에서 김선교 군수는“주민과 공직자가 함께 어우러져 잘 설계한 군정 밑그림은 양평발전 10년을 좌우한다”며 “민선5기에는 지난 민선4기 3년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타지자체보다 앞서 갈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양평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문화와 예술부분에 집중해 양평 산나물과 물을 주제로 한 대표축제 개최와 천혜의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려 자연친화적이고 차별화된 정책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인사조직개편과 관련 “부서장 중심의 운영체제를 정착해 군수 및 부군수 권한을 부서장에게 위임하고 부서장은 팀장을, 팀장은 일하는 팀원을 선발하도록 하는 등 철저히 능력과 성과중심의 승진제도를 추진, 클린 양평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참석한 직원 모두에게 “음주운전 근절 등 철저한 자기 관리와 프로정신으로 업무 능력을 높여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양평군 발전을 위해 전직원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업무보고 일정
- 7.5~6(화) : 기획감사실, 주민생활지원과, 총무과, 종합민원과, 문화관광과, 세무과
- 7.7(수) : 회계과, 환경위생과, 친환경농업과, 지역경제과
- 7.8(목) : 생태개발과, 건설과, 도시과, 재난안전과
- 7.9(금) :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환경사업소, 수도사업소
- 7.12(월) : 산림경영사업소, 군립도서관